본문 바로가기

차(tea) 시음기

[내돈내산/솔직후기]오설록에서 제일 맛있는 차 추천, 달빛걷기!

반응형

지인에게 차 선물을 받았는데, 그 유명한 오설록 '달빛 걷기'였다!

제일 무난하고 호불호 안갈리는 맛있는 차라고 익히 들었어서

매우 기대를하며 뜯어보았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저 그림 속의 밤하늘에 박힌 별들이 반짝반짝 빛나서 엄청 예쁘다!!

오설록이 인기 있는 이유에는 차 맛도 있지만, 

이야기가 담겨 있는 감성이 가득한 패키지 때문인 것 같다. 

차를 다 마시고 나서도 버리기가 아까울 만큼 상자가 예뻤다.

 

 

 

내부 패키지도 상자와 깔맞춤하여 짙은 남색을 띄고 있다.

차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는데, '달큰한 배향이 달빛처럼 은은하게 감도는 후발효차'라고 되어 있다.

요즘 오설록에서 후발효차가 많이 나오는 데,

나는 일반 차보다 후발효차 특유의 맛이 훨씬 깊다고 느껴져 선호하는 편이다. 

'

사진출처 : 오설록 공식 홈페이지

차 내용물을 살펴보면, 블렌디드 티  (기본 잎차에 꽃잎, 과일, 허브나 향을 블렌딩 한 티) 임을 알 수 있다. 

달빛 걷기 차는 후발효차 + 별사탕 + 돌배 + 배향 이렇게 합쳐진 침출차이다.

이 차는 특이하게 별사탕을 더해서 배의 달큰한 맛을 표현하였다. 

원래 홍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라빠르쉐 각설탕을 갖고 다니면서 넣어 먹고는 하는데, 

그러한 설탕이 없는 경우에도 달콤한 차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것 같다. 

 

티백은 피라미드 형으로 생겼으며, 잘 우러나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차 브랜드 보다는 조금 차의 양이 적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자주 먹게 된다..

 

 

처음에는 투명한 색깔이다가, 점점 우러날 수록 저런 옅은 갈색 빛이 돈다. 

한 잔은 사이다 냉침으로, 한 잔은 탄산수로만 먹어 보았는데 

둘다 맛있지만 이미 별사탕이 있어서 탄산수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다. 

 

차의 특징으로는, 처음에 달콤한 배 향이 퍼지면서 일단 기분이 좋아진다.

그리고 자극적인 단맛이 아닌 은은한 단맛이 계속해서 나므로, 질리지 않는다. 

발효차라서 녹차 특유의 씁쓸한 맛은 아예 없고, 부드럽게 감긴다. 

 

밀크티를 만들어서 먹어도 그렇게 맛있다던데, 다음에 한 번 도전해보아야 겠다. 

역시 오설록 차중에 최고다!! ㅎㅎ 

 

평점 : ★

 

 

 

 

또 다른 상큼한 과일차를 추천받고 싶다면? 클릭↓↓

https://1lovemoonheart119.tistory.com/29

 

[내돈내산/솔직후기] 크림의 부드러움과 딸기의 상큼함이 있는, 오설록 산도롱 산딸기 후기

오리지널 홍차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요즘은 과일이나 꽃과 블렌딩 된 차도 많이 드시죠? ㅎㅎ  나들이 가서 상큼한 산딸기 맛 차를 마시고 싶어서 패키지가 너무 예뻐서 나도 모르�

1lovemoonheart119.tistory.com

https://1lovemoonheart119.tistory.com/28

 

[내돈내산/솔직후기] 다이어트에 좋은 '런던 후르츠 앤 허브' 블루베리맛 아이스티~

요즘 아이스티 후기를 자주 올리는 것 같다. 이런 상큼한 과일 블렌딩티에 사이다 조금, 탄산수 조금, 얼음 잔뜩 넣어 먹으면 그게 바로 행복~~~!! ㅎㅎ 화가 나는 일이 있어도 티타임을 한 번 가��

1lovemoonheart119.tistory.com

1lovemoonheart119.tistory.com/53

 

[내돈내산/솔직후기] 싱그러운 과일향이 나는 차! 오설록 곱들락한 블루베리 (향/맛/가격/성분/먹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냉침차~ 그중에서도 나는 향긋한 과일향이 나는걸 좋아한다. 지금 같은 겨울에도 히터로 텁텁해졌을때, 점심에 잠깨고 싶을 때 과일차를 자주 먹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

1lovemoonheart119.tistory.com

1lovemoonheart119.tistory.com/34

 

[내돈내산/솔직후기] 새콤함의 끝판왕! 라즈베리맛 독일 과일차, 티칸네 HOT LOVE~♡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가 포함된 상큼한 과일차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히비스커스 끝판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정말 새콤(!)한 티칸네 HOTLOVE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패키지가 굉장히 강렬하게 생긴것처럼 맛

1lovemoonheart119.tistory.com

 

반응형